지원이 중단된 인테넛 익스플로러를 사용 중입니다. 원활한 쇼핑을 위해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. 업그레이드 하기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REVIEW

REVIEW

상품 사용후기입니다.

상품 게시판 상세
제목 No.415_Gray Stripe Rugby shirt
작성자 임정수 (ip:)
  • 평점 5점  
  • 작성일 2023-05-25 13:46:04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11





No.415_Gray Stripe

Rugby Shirt



  • 키 : 171cm
  • 몸무게 : 73kg
  • 신발 사이즈 : 280mm
  • 허리 사이즈 : 31~32 size
  • 구매 사이즈 : L



과거엔 스트라이프 티가 촌스럽게만 보였는데 지금은 스트라이프만큼 단품으로 편하면서 포인트 있게 입기 좋은 옷이 없는 것 같습니다.

회색과 아이보리색이 쓰였습니다. 사진으로 봤을 때 흰색과 회색으로 보였으나 흰색보다는 아이보리에 더 가까웠고 회색도 살짝 노르스름한 빛이 도는 색이었어요. 이러한 색의 특성 때문에 일반 럭비 셔츠보다 더 빈티지한 멋이 살아나는 럭비 셔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평시 볼 수 있는 럭비 셔츠보다 스트라이프의 간격이 짧아 좀 더 단정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. 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스통이라는 브랜드와 어느 정도 일치하는 것 같아서 저는 만족 중입니다.


면 100%로 이루어져 있고 얇은데도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.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, 쫄깃쫄깃했죠. 신축성이 매우 좋았습니다. 스포츠 의류에서 유래된 럭비 셔츠여서 그런지 탄력이 있으면서도 단단한 느낌이었어요.


럭비 셔츠답게 카라는 길고 두껍게 빠져있었습니다. 생각보다 카라가 목 위로 높게 올라오더라고요. 두껍고 빳빳한 재질이지만 촉감이 거슬리기는커녕 부드러운 편입니다. 카라 때문에 답답하거나 불편했던 적은 없습니다. 다만 카라가 높이 올라오는 만큼 목이 짧은 사람들은 목이 더 짧아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. 목이 짧은 사람이라면 단추를 다 잠그기보다는 단추를 많이 풀어서 목의 라인을 드러내어 보완할 수 있을 것 같네요.


이러한 카라의 특성 때문에 캐주얼한 분위기가 많이 묻어 나옵니다. 핏도 자연스러우면서 카라의 캐주얼한 무드 때문에 캐주얼, 아메카지, 프레피룩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옷인 것 같아요.



저는 L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크지도 작지도 않게 딱 맞는 핏이었습니다. 소매길이는 딱 맞았고 총장은 바지에 넣어 입기에 적당할 정도의 길이였습니다. 저와 같은 신체조건을 가진 사람이라면 L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

단추는 마감도 깔끔하고 단단하게 잘 고정되어 있었어요. 최신 모델일수록 마감 능력이 더 발전하는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. 개인적으로 여기 카라 단추 부분이 매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.


사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위 사진처럼 단추를 메우는 부분이 두 겹으로 되어있어 단추를 메워도 겉으로 봤을 때 보이지 않아 깔끔한 멋을 낼 수 있죠. 많은 럭비 셔츠들이 이러한 디테일을 가져가는 것 같아요. 단추도 아이보리색으로 카라 색과 일치해서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. 그래서 캐주얼하면서도 단정해서 비즈니스 캐주얼에도 상당히 잘 어울릴 듯해요.


소매는 신축성과 탄력성은 있었지만 다른 부분들과는 다르게 부드럽고 연약한 느낌이었습니다. 아마도 스포츠에서 유래된 의류답게 손목 가동성에 불편함이 없게끔 하기 위함인 듯합니다. 저는 소매가 쉽게 늘어나고 주름질 것 같아서 소매를 쉽게 걷지를 못하겠더라고요. 그런데 지금 막 생각이 든 것인데, 소매가 늘어나고 주름지는 것도 빈티지한 No.415 럭비 셔츠 특성상 잘 어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. 그래도 저는 오래오래 새 제품처럼 입고 싶으므로 살살 다뤄야겠습니다.



운동한지 거진 2년이 되어가는데 운동한 몸의 라인이 부담스럽지 않게 잘 드러나는 것 같아서 매우 만족 중인 제품입니다. 그리고 조금 귀여운 멋이 있어서 젊어 보이는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적합한 옷이라고 할 수 있죠.


No.415 라인에 블랙과 그레이만 출시되었는데,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다양한 색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 그리고 스트라이프의 간격이 조금 더 넓었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. 이것 외에는 럭비 셔츠의 특징들을 훌륭하게 오마주하고 바스통의 개성까지 살린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.


원단이 두껍지 않은 편이라 초여름까지는 입을 수 있을 듯하나 아무래도 긴팔이어서 더운 날에는 입기를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 대신 간절기에 가볍게 단품으로 입기에 이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. 그래도 어찌 보면 좋은 것은 색이 애초에 아이보리색이 기본으로 섞여있는 느낌이라 땀과 피지로 오염(?)되더라도 티가 거의 나지 않을 것 같다는 점이 있어요. 울과 같은 민감한 소재도 아니라서 오염될 때마다 재빨리 세탁해 준다면 오래오래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
바스통에 다양한 캐주얼 라인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세상 기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. 바스통을 즐기는 연령대의 범위가 점차 넓어져가는 것 같아요. 심플하면서 범용성 좋은 디자인과 함께 바스통만의 감성과 퀄리티까지 챙기니 충성도가 올라가지 않을 수 없네요.


이번 럭비 셔츠는 주변 사람들에게 평소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종종 들었습니다. 햇살이 따스히 내리쬐는 푸릇푸릇한 봄날에 어렸을 적 향수와 동심을 일깨우고 싶은 날마다 꺼내 입기 좋은 럭비 셔츠가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.





첨부파일 IMG_9647.jpeg , IMG_9656.jpeg , IMG_9657.jpeg , IMG_0224.jpeg , IMG_9651.jpeg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  • 바스통 2023-05-26 09:06:29 0점
    수정 삭제 댓글
    스팸글 안녕하세요. 바스통의 윤승현 주임입니다.
    예전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요즘들어 괜찮아 보이는 그런 경우는 저도 참 공감되는데요.
    415에 쇼츠팬츠를 함께 착용하신 모습이 아주 멋지네요^^
    리뷰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지는거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  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이전 페이지
  1. 1
다음 페이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관련 글 보기

관련글 모음
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
33482 415 이런 옷을 럭비셔츠라고 하는군요 HIT 문정훈 2023-06-08 367
33292 415 No.415_Gray Stripe Rugby shirt HIT파일첨부 임정수 2023-05-25 511
TOP
OF PAGE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